본문 바로가기

20대 창업 제과제빵 취업 , hrd 내일배움카드로 학원 등록하기

필드의삶 발행일 : 2023-01-12
300x250

내일배움카드 발급하고 일주일 정도 지나니까 배송이 완료 되었다

그리고 hrd 홈페이지 에서 내가 가고 싶은 제과제빵 학원 3곳을 추린 다음에 그 곳에 하나씩 전화를 해봤다

커리큘럼도 듣고싶고 , 선생님의 태도도 궁금해서 전부 전화를 돌렸는데 미금에 있는 학원이 가장 마음에 들었다

(광고아니에요 제가 좋은곳 선택했어요) 

 

 

 

 

>> 내일배움카드 HRD 직업훈련포털 홈페이지 <<

 

 

  • 학원 알아보는데 생각한 기준 3가지를 정했다

 

1. 선생님이 가르치려는 의지가 있을 것 

- 가끔 전화를 받으니 그냥 학원 강사니까, 시간 떼우려고 하시는 선생님들이 계시더라

이건 내가 불편해서 걸렀다 

 

2.  수업시간이 길었으면 좋겠다

- 수업시간이 2시간 이하인 경우엔 설겆이랑 뒷정리 할 시간이 부족해서 수업 자체가 짧아지는 경우가

생긴다고 했다. 이러면 서로 불편하니까 넉넉히 한번 수업 마다 3시간 짜리 강의로 듣기로 했다 

 

3. 나는 회사원이라 오후 7시 이후 수업이어야 한다

- 대부분 오후 7시 이후반은 취미반인거 같았다. 

그래서 딱 한번씩 제과를 만들어보고 끝나는 3개월짜리 커리큘럼이다

그래도 회사를 그만두고 배울 수는 없으니 이 수업으로 나의 제과제방 흥미를 찾아봐야겠다  

 

 

 

  • 내가 생각하는 20대 창업에 대한 앞으로의 계획

- 제과 과정 1월 ~ 4월

 

- 카페 디저트 과정 4월 ~ 6월 

 

- 입지조건 찾기 7월 ~ 8월 

 

- 커리큘럼 만들기 및 창업 시작 9 ~ 11월 

 

- 원데이클래스 창업 시작 12월 

 

 

  • 나는 아직 20대 창업이 무섭다

솔직히 회사만 6년 다녔고 , 회사는 출근만 하면, 일을 하던 일을 하지 않던 200만원 월급이 꼬박꼬박 나왔고

200만원이 온전히 순수익이기 때문에 통신비나 교통비 내 식대 아무튼 내가 쓰는 경비만 신경 쓰면 되서 지금 까지는

복잡하지 않게 인생을 살아왔던거 같다.

 

하지만 이제 창업의 무턱에 서니 정말 어른이 되는 느낌이다

내가 가는 걸음걸음 다 돈이다.

월세, 재료비, 학원비, 심지어 내가 일 해서 버는돈에 내 인건비가 나올 수 있을지도 의문이다

 

창업이 이렇게나 어렵다니 ..

심지어는 창업을 해서 돈을 쏟아 냈는데 실제로 수익이 일어날지도 모르는거다

이렇게 심리적 압박이 큰데도 불구하고 시작 하는데는 다 이유가 있나보다

 

내일은 내가 창업을 시작하려는 이유에 대해서 자세하게 적어둬야겠다

나중에 .. 1년 ~ 2년 후에 창업을 이어갈 수 있을지 아니면 이미 접고 다시 회사원이 되었을지 

궁금하기 때문에 지금의 나의 심리를 글로 적어놔야겠다 

 


 

300x250

댓글